리뷰

서울성인심리상담, 친절최면센터에서의 첫 최면치료 경험

nocturne900 2024. 10. 3. 22:17

 

최면... TV에서 볼 때 나도 한번즘은 꼭 받아보고 싶다. 나의 무의식 속에는 어떤 것들이 자리잡고 있을까? 궁금했었어요. 최면치료라고 하면 흔히 봐온대로 ‘무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이야기하게 된다’는 편견을 갖고 계시지 않나요? 저 또한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최면치료를 받으러 가기 전에 검색도 좀 해보고 해서 그렇지 않구나라는 걸 알고 갔어요. 막상 경험해보니, 최면은 내 안의 깊은 감정을 찾아가고, 그 과정을 의식적으로 느끼며 상담하는 과정이더라구요.

 

 

상담 과정

서울에 위치한 친절최면센터는 구의역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요. 내부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과 최면이 진행되었고, 무엇보다 상담소장님의 따뜻한 리드가 기억에 남아요. 첫 시간은 최면에 대한 개념을 30~40분 정도 설명해주시며 시작했어요. 이때 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요. 최면은 타인이 아닌 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전문가의 말에 집중하는 것, 그리고 최면에 깊게 빠지는 게 의식이 없어지는 게 아니라 더 집중력을 높이라는 설명을 잘 듣고나면 많은 사람들이 최면에 더 잘 들어갈 수 있다라고 하셨어요. 최면은 무엇보다 의식이 있지만, 의식을 멍하게 하고 무의식에 관여도를 높이는 거라고 알려주셨어요. 내가 오늘 최면을 잘해야 할텐데... 하는 마음도 의식을 꽉 잡게 되어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딱 그냥 잘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의 마음 정도로 하면 잘 할 수 있다고 하세요. 상담사님의 세심한 설명 덕에 긴장을 풀 수 있었고, 상담실 내부의 편안한 분위기 역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최면치료 과정

본격적인 최면치료는 리클라이너 소파에서 시작되었어요. 시작 전에 최면이 시작되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먼저 화장실도 다녀오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그리고, 사소한 궁금증이 있을 수 있는데, 최면 중에 어딘가 가려울 수도 있고 다리를 좀 움직이고 싶을 수도 있는데, 움직여도 된대요. 그런다고 최면이 깨지는 게 아니라고..

또 한가지는요, 실제로 상담을 시작할 때 지직거리는 소리를 크게 틀어놓고, 저는 귀마개를 했어요. 그렇게 한 상태에서 전문가의 말에만 더 집중할 수 있게 하더라구요. 이거도 전혀 몰랐던 부분이예요.

 

저는 진로에 대한 상담을 하러 갔어요. 의식이 완전히 깨어있는 상태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과거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도 갖고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내 안의 나에게 물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최면의 효과

최면을 통해 저의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던 감정들을 조금씩 드러낼 수 있었어요. 사실, 진로 상담은 쉬운 부분 중 하나라고 하셨어요. 이유만 찾아내면 되는거라서..

그래서 주 상담 내용이 끝난 후에 건강 부분도 치료하는 시간을 추가로 가졌는데요.

제가 요새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있어서 위통이 지속되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 원인을 떠올리게 하고 그 원인이 되는 과거의 사건으로 돌아가게 해서 문제를 찾고 이걸 해결하는 시간들을 가졌어요.

실제로 상담하면서 그 문제를 이야기하는 시간에서 위통이 또 살짝 몇번 느껴졌어요. 그러더니 그 문제를 해결하는 시점부터 치료센터를 나오는 순간까지 위통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지금 이 포스팅을 하는 순간까지도 괜찮은 게 신기하네요.

사실, 사람은 무의식의 능력이 무한하다고도 하잖아요?

소장님이 해준 이야기에서 플라시보 수술효과라는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미국의 심장외과 전문의가 어느 날인가부터 가슴을 열고 수술을 하는 사람과 가슴을 열었다가 수술은 하지도 않고 닫은 사람의 수술 이후의 병의 호전도를 살펴봤는데, 신기하게도 양쪽의 호전도가 동일했다고 해요.

뭐... 진짜 이럴까 싶기도 하지만 사람은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떤 걸 믿고 살아가는지에 따라 많은 부분들이 좌우된다는 거에 어느 정도 동의하는 부분이기에 이렇게 위통이 없어지는 부분도 충분히 그럴 수 있겠다 싶었어요.

 

 

최면에 대한 오해와 현실

최면치료는 마법처럼 드라마틱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과정이 아니에요. 오히려 의식이 깨어 있는 상태에서 내면을 탐구하고, 감정들을 서서히 풀어가는 과정이에요. TV에서 보던 과장된 최면과는 확실히 다르죠. 저도 최면에 대한 오해가 많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달았어요.

 

 

추천드리는 이유

친절최면센터는 공신력 있는 미국 최면협회(ABH) 인증을 받은 전문소장님이 상담을 진행해요.

 

소장님 이력을 살짝 적어볼께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미국 최면협회(ABH) 인증 최면전문가

*ABH 인증 마스터 프렉티셔너

* ABH 인증 NLP + 타임라인 전문가

*내담자 중심 파츠티레피 TPTF 인증 퍼실리에이터

*감정자유기법 (EFT) 전문가

*한국 최면상담학회 마스터 프랙티셔너

 

무의식 속의 문제를 풀고 싶으신 분들, 일상적인 상담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감정 문제를 가진 분들께 최면치료를 추천드려요. 나 자신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최면치료가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